현재 요청하신 작업을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현재 화학물질정보를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확대/축소

협회소개

인사말

한국화학물질관리협회는 ’91년 '유독물 관리협회' 로 출발하여 우리나라 화학산업의 발전과 함께 1,200여 회원사가 참여하는 국제적 화학단체로 성장하여 왔습니다. 그간 협회는 화학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화학물질관리 정책 이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화학물질정책 수립시 산업계의 의견을 대변하고, 화학산업계에 관련정책을 전파하여 대응토록 하는 등 정부와 산업계간 가교 역할을 추진하여 왔습니다.

최근, 국제적으로 자국의 국민 건강 보호와 화학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화학물질 관리제도가 강화되고, 국내에서도 화학물질관리제도의 변화로 협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우리 협회는 우리나라 화학산업이 국제적 경쟁력을 갖고, 안전한 산업으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역할수행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산업계에서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과 「화학물질관리법」이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고 정부와 산업계간 창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또한 화학물질 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산업계가 화학물질정보 확보 및 화학사고 예방·대비·대응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신규 제도에 대한 대응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도 이행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 및 기술지원 등을 강화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APEC, OECD 등 국제적 화학물질관리 논의에 적극 참여하여 국내 화학산업계의 입장을 대변하고, 국제화학단체와 정보교류를 더욱 활성화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협회에 보내주셨던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 : 02-3019-6703 경영관리팀 sjju@kcma.or.kr